커뮤니티국내외뉴스
 
작성일 : 21-06-09 13:12
미래 민간외교관 배출할 전국학생영어말하기대회 8월21~22일 비대면 개최
 글쓴이 : 국제통… (219.♡.59.94)
조회 : 688  
   http://www.incheon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1098071 [125]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 주최, I.V.O English Speech Contest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은 유치부와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2021 제7회 전국학생 영어말하기대회'를 8월21~22일 이틀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영어말하기대회는 참가자들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 ZOOM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외국어 배움을 통해 스스로 전 세계 속 민간외교관의 역활과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전국학생영어 말하기 대회 주제는 우리나라 알리기, 우리지역의 아름다운 이야기, 미래 세계를 지켜나갈 탄소중립(리사이클·업사이클) 등 실제 청소년들이 경험한 사례 중심의 원고다.

채택된 원고는 '세계 청소년들과 함께 지키는 아름다운 지구' 책자에 수록된다.

특히 주제는 참가자 본인이 직접 원고를 써서 제출하여야 하며, 본 대회전 원고 내용에 관한 사전 인터뷰를 거쳐, 영어 스피치 시 내용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한다.

대회는 유치부·초·중·고등부로 나누어 치러며, 각각 개인의 능력을 절대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는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 청소년 민간외교관 홍보대사로 위촉돼 활동을 하게 된다.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은 2005년 문화체육관광부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법인으로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와 업무협약 체결로 각 시·도의 통·번역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청소년들의 외국어지식기부 봉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인성과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깨우치는 다양한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최성연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 이사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무대 위에서 영어 연설로 대중을 설득하는 경험과 주니어통번역 자원봉사를 통해 세계 중심에 도전하는 리더 육성에 있다"며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민간외교관들의 많은 도전을 기대했다.

전국학생영어말하기대회 안내·접수 문의는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02-538-8158) 홈페이지 (www.ivo.or.kr)에서 받고 있다.

/김재영 기자 kjyeong@incheonilbo.com



출처 : 인천일보(http://www.incheonilbo.com)